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창녕군, 군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20-06-24 16:29

24일 도천면주민자치센터에서 2020년 주민참여예산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밀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손임규 기자]경남 창녕군은 24일 도천면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지역협의체 위원 등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민참여예산 교육을 했다.

주민참여예산 교육은 2020년 창녕군 주민참여예산의 성공적인 추진과 주민생활밀착형 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 5월 남지읍, 창녕읍을 시작으로 전 읍면을 순회하며 7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날 교육을 맡은 조정림(경남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 사무국장) 강사는 '주민참여의 의미와 마을계획 실제'라는 주제로 지역자원 조사, 마을의제 발굴 등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검토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터를 활용한 맞춤 컨설팅을 했다.

교육을 통해 주민들은 모둠별로 의견을 나누어 아이디어를 내고 그 아이디어를 이용해 직접 우리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정우 군수는 "창녕군 주민참여예산 공모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주민참여예산 교육을 통해 주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이 개발되고, 주민과 행정의 협력적 네트워크가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진행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