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천군, 장마철 대비 산사태 종합 상황실 운영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06-25 15:48

화천읍 신읍리에 지난 2017년 준공된 사방댐. (사진제공=화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강원 화천군은 25일 산사태 대응을 위한 종합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화천군은 오는 10월15일까지, 단계별 위기 단계에 따른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산림녹지과 직원들은 산사태 관심단계에서는 정상업무를 하면서 산사태 징후를 감시하지만, 주의 단계에서는 2명, 경계 단계에서는 4명, 심각 단계에서는 8명이 24시간 상황실에 투입될 예정이다. 

화천군은 이 밖에도 산사태 현장예방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방단은 사방댐을 비롯한 산사태 취약지역 현장을 관리하고, 위험 징후를 살피고 있다. 

이와 함께 이달 말까지 지역 내 급경사지 8곳을 대상으로 안전실태 점검을 완료할 예정이다. 

힌편, 화천군은 올해 초부터 사방시설 조성 및 유지관리 사업을 추진해 현재 상서면 다목리, 봉오리, 간동면 오음리 지역의 사방댐 3곳을 준설했다. 

또 하남면 거례리, 상서면 파포리, 간동면 구만리 일대 산지 사방시설 유지보수 작업을 완료했다. 

화천군은 본격적인 우기철 이전에 현재 건설 중인 3곳의 사방댐 건설도 마무리할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재해는 복구보다 피해예방이 중요하다”며“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철저한 대비태세를 유지토록 하겠다”고 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