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밀알,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6-25 15:59

(사진제공=(주)밀알)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밀알은 2015년 12월 법인으로 설립하여 2019년 고용노동부에서 인증된 사회적기업(제2019-006호)으로, NICE평가정보㈜ 기술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 에서 ‘기능성 침대 부문 대상’ 을 수상한 ㈜밀알은 모션베드(가정용과 병원용 전동침대)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들은 과거의 경제주역이자,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었던 시니어들로서, 시니어가 당당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면식 대표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면서 고객에게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니어에게 희망을 주며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꾸는 기업이 되고자 나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밀알의 직원들은 총 17명 중에 40세 1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시니어로 구성되어 있다. 근무는 4시간씩 파트타임제(오전조, 오후조)로 운영하고 있으며, 덕분에 직원들은 노동이 아닌,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직임에 임하고 있다.

㈜밀알에서 자체 생산되는 대표 제품 ‘밀알모션베드’는 움직임을 가능하게 제작한 특별한 침대로 기존의 고정된 침대와 다르게 무선(유선) 리모컨으로 내 몸에 맞는 각도에 맞춰 매트리스를 조정해 더욱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가능하게 만드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저가형 ‘칼로스’ 와 의료용과 가정용을 결합한 ‘메가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고, 쿠팡에서는 밀알의 대표를 쿠팡마켓플레이스의 앰버서더로 선정되었다.
  
밀알모션베드는 E0 친환경 제품만을 고집하여 사용하고, 내구성과 최고의 기술력이 입증된 독일 정밀 부품 업체인 OKIN사의 모터와 2만 번 시험 인증을 받은 모터를 사용함으로써 KC인증(안전·보건·환경·품질 등 분야별 인증마크를 국가적으로 단일화한 인증마크)을 받아 안전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중소기업중앙회의 생산물배상책임보험(1억 원 한도)까지 가입되어 있다.

김면식 대표는 향후 계획에 대해서 “대한민국이 초고령화 사회로 급속도로 진입하는 것에 대하여 염려하기보다는 시니어가 가진 장점을 잘 활용하여, 시니어의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시니어들이 당당하게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밀알 대표는 천안에 지점을 개설하여 시니어 4명을 고용하는 등 전국적인 지점 설치 계획을 한 걸음씩 실천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