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예명지(Yemyungji),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6-25 16:09

(사진제공=예명지)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예명지(Yemyungji)’ 는 그 자체가 주얼리 디자이너 이름이자 세계 브랜드다. 한류에서 BTS가 K-POP으로 세계를 리드하듯 K-주얼리의 럭셔리 브랜드인 ‘예명지’가 이에 비견된다. 예명지를 상징하는 건 시대를 뛰어넘는 럭셔리 파인 주얼리 브랜드이다.

1998년 발표한 세계 최초 컴퓨터 디자인을 활용한 시그니처 입체망사 기법 주얼리 컬렉션과 사이버 주얼리쇼로 세상에 주목받으며 그녀의 역사는 시작됐다. 예명지는 지난 22년간 유려한 곡선 라인시리즈, 한국 전통장신구를 재해석한 전통시리즈, 우주와 생명 탄생의 스토리를 담은 미네랄시리즈 등 미래지향적 럭셔리 디자인으로 전 세계 보석 애호가들 마음을 사로잡았다. 미래를 예고한 전위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이너로 21세기 주얼리 담론화의 선구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주얼리는 우주와 생명, 자연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담고 있다. 원석은 간결하지만, 힘이 느껴지는 선의 미학을 추구한다. 디자이너로 보석의 철학적 시선은, 태고의 광물을 끄집어내 생명력 넘치는 스토리를 창조하고 자연과 융합 등으로 사람들에게 삶의 기쁨을 전하는 매개체로 거듭나는 것이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혁신인물(기업/기관)·브랜드 대상’에서 ‘글로벌 주얼리디자이너 부문 대상’을 수상한 예명지는 1999년 데뷔해 밀레니엄 상을 받으며 세계 주얼리 판도를 바꾸는 인물로 예견됐다. 이어서 2001년 한국 디자이너 최초로 이탈리아 ‘비첸자오로쇼’ 를 비롯해 일본 ‘왕실초대 주얼리쇼’, 영국 벌링턴 ‘아케이드초대전’, 다이아몬드 순금카드 디자인을 선보인 ‘파리카드박람회’ 초청 등 세계최대 전시마다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 위상은 지난해 4월 글로벌 주얼리 전문지 ‘솔리테어(SOLITAIRE)’ 에 한국 디자이너로 유일하게 ‘세계 100대 보석브랜드’ 에 선정되어 재차 확인되었다.
 
또한 그해 10월 이탈리아와 11월 브라질 특별초청 전시회를 연속해 치르며 화제가 됐다. 이탈리아 베네치아시 초청 산세르볼르성 전시에서도 주요 언론의 조명을 한 몸에 받았다. 이외에 롯데 VVIP 예명지카드, 폴로랄프로렌 등과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해왔으며, 세계 주요 세미나의 연속 초빙, 미주와 유럽 등 각국에서의 러브콜, 그리고 국제심사 자문을 맡는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예명지 키워드는 ‘철학이 있는 스토리’, ‘주얼리 4차산업’, ‘획기적인 쇼’ 등 21세기 주얼리 문화 선도로 요약된다. ‘세상에 단 하나인 브랜드’ 를 창조하는 뛰어난 영감과 넒은 시야로 세계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보석학전공 겸임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힘쓰는 예명지 디자이너는 “럭셔리 본질은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한다. 영감과 열정을 가지고 하다 보니 기적을 이뤄내고 있다”면서 “K-주얼리로 K-luxury와 명품 한류를 선도하며 예명지 주얼리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생명력과 영원한 환타지아를 선사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