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3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강남 ‘필라테스 소피’, 필라테스의 원칙을 가르치는 센터로 알려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6-26 12:35

(사진제공=필라테스 소피)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건강하고 바른 몸을 원하는 현대인들의 욕구가 늘어나면서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어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필라테스는 체력과 유연성은 물론,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운동으로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운동법으로 선택하는 이들이 있다.

그중에서 강남에 위치한 필라테스 소피는 처음 필라테스를 배우는 이들이 선택할만한 필라테스 센터다. 필라테스 소피 관계자는 “뉴욕에서 정통 필라테스를 직접 배운 대표님이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클래식 필라테스 수업을 직접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필라테스 소피는 조셉 필라테스가 창안한 정통 운동방법을 기반으로 근육의 본래의 형태와 기능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파워하우스라고 불리는 신체의 중심부 근육을 강화시켜 신체에 강한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필라테스를 배우는 인구가 많아지자, 필라테스 교육에 대한 큰 고민 없이 센터를 곧바로 오픈하고 자격증을 남발하는 행태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는 제대로 된 필라테스 센터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이 때 센터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필라테스의 철학과 효과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적용을 할 수 있는 오너와 강사를 확보하고 있는가를 꼽을 수 있다. 

부띠끄형 필라테스 스튜디오 필라테스 소피는 필라테스 강사들도 직접 레슨을 받는 필라테스 재교육 기관으로서의 명성도 이어가고 있다.

필라테스 소피 관계자는 “저희 필라테스 소피는 현대인이 겪고 있는 만성피로와 체력 저하, 신체기능 불균형에 따른 근·관절 계통의 통증 등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퇴화 예방과 상해 방지에 도움을 주는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지도하여 아름다운 건강을 찾아드리고자 한다”라며 “대규모 기구수업이 아닌 필라테스의 원칙을 끊임없이 연구해 지도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