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새로운 둥지로 이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6-26 13:33

전 신안동 행정복지센터 건물 리모델링, 청소년자유공간 등 조성
 26일 천안시가 박상돈 시장과 문진석 의원(천안 갑), 천안시의원, 청소년시설 관계자와 학교 밖 청소년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단장한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전 개소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26일 전 신안동 행정복지센터를 리모델링한 건물로 새롭게 이전했다.

천안시에 따르면 박상돈 시장,문진석 의원(천안 갑),천안시의원,청소년시설 관계자와 학교 밖 청소년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단장한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신부동으로 이전한 꿈드림센터(동남구 먹거리11길 45)의 1층에는 청소년자유공간‘청다움 5호점’과 미디어실, 창작존, 쿡존 등 청소년들이 자립의 씨앗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2층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미래의 꿈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강의실, 회의실, 상담실 등으로 구성됐다.

박상돈 시장은 “새로운 꿈드림 공간이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길 바란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고 용기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무료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검정고시 합격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진 촬영과 도장 제작을 지원하는 ‘사회 첫 출발’ 사업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