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군 보건소, 폭염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6-26 18:00

경남 고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최근 폭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폭염 피해 예방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방문간호사와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직원들이 군민들의 건강지킴이로 적극 나서 폭염에 취약한 홀로 노인, 거동불편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 고위험군의 건강을 관리하며 건강고위험군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폭염예방 홍보물품인 챙 넓은 모자를 배부하고 있다.

아울러 경로당을 순회하며 군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폭염대비 국민행동 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폭염대비 국민행동 요령은 ▲물 자주마시기 ▲낮12시부터 오후4시까지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을 취하기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고 모자나 양산으로 햇빛 피하기 ▲시원한 그늘에서 자주 휴식 취하기 ▲홀로 노인이나 거동불편자 등 주변 이웃 건강 살피기 ▲매일 기상정보 확인하기 ▲응급환자 발생시 119로 신고하기 등이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건강에 취약한 군민들이 폭염대처 요령을 숙지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