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성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처상황 점검회의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0-06-27 02:00

전남 보성군에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보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전남 보성군은 여름철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재난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6일 김철우 군수 주재로 ‘2020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부서별 사업장에 대하여 공사 현황을 점검했다.
 
김철우 군수는 “재난은 사전 예방이 최선인 만큼 대형 사업장 등 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철저한 점검으로 집중호우에 사전대비하고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당부했으며, “공사장뿐만 아니라 마을별 점검반을 편성하여 주택, 하우스 등 배수로 점검과 주택 등 건물 앞 적재 물품 정비 등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현재 보성군은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황 관리체계 정비, 유관기관 협력, 시설물 점검과 각종 안전 관리 대책 수립, 행동 조치 매뉴얼 재정비 등을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24시간 상황관리에 돌입했다.
 
특히, 지난 5월 장마와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재해예방사업장, 재해취약지역을 사전점검하고 시가지 침수에 대비하여 우수저류시설, 배수펌프장 가동훈련 등을 실시하여 집중호우・태풍 피해를 최소화에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
 
군 관계자는“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집중호우가 다수 발생한다는 전망에 대비해 재해취약지역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라며 “우리 마을 우리가 지키기 긴급대응단을 구성하여 마을별 하수구 정비 등 각종 피해 예방 대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에는 ‘2020년 보성군 폭염 대응’회의를 열고 관과소 별 대처 방안을 논의하고 계획을 공유했다.



cho55437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