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통영 120민원기동대 도천동봉사단, 하절기 봉사활동 펼쳐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6-29 16:50

저소득 홀몸어르신 주거환경개선활동 모습.(사진제공=통영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통영시 120민원기동대 도천동봉사단(대장 송정문)은 지난 27일 저소득 홀몸어르신의 집을 방문 하여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120민원기동대 도천동봉사단은 습기로 곰팡이가 핀 방안의 벽지를 모두 걷어내고, 벽에 방습지를 꼼꼼히 발라 다시 곰팡이가 피지 않도록 조치 후 벽지를 교체했다. 또한 집안 곳곳의 페인트가 벗겨진 자리에 도색작업을 하고, 해충으로부터 어르신이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방충망 교체작업을 실시했다.

집수리 대상 어르신은 “방안의 습기로 벽지에 곰팡이가 피어 냄새가 많이 나 고역이었는데, 깨끗한 벽지로 도배해주고, 페인트칠과 방충망 교체까지 해주어 새집에 이사 온 것 같아 정말 기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송정문 대장은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어르신들이 우리의 손길로 좀 더 나은 환경에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열심히 활동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만 도천동장은 “주말에도 기꺼이 시간을 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120민원기동대 회원들에게 감사하고, 120민원기동대의 꾸준한 활동으로 도천동 관내 소외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이 많이 개선되고 있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