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대, 전북도내 기업 제대로 알기 ‘당신이 일하고 싶은 기업은?’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6-29 17:25

전북도내 우수 기업 정보 탐색·공유 설문조사 진행,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기대
전주대학교./아시아뉴스통신DB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홍성덕)는 ‘우리 지역의 일하고 싶은 기업’ 수요 조사를 지난 6월 25일(목)부터 오는 7월 10일(금)까지 2주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전라북도 선도기업, 히든챔피언 기업 등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을 직접 조사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도내 우수 기업의 유망성, 복지제도 등을 청년들에게 자연스럽게 알리고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은 도내 기업 중 일하고 싶은 기업명과 선택 이유 등을 간략히 기재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내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조사를 통해 파악된 청년 구직자들의 다양한 수요는 ‘일경험 지원’ 등 기업 연계 프로그램에 반영되며 이후 채용 지원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장 홍성덕 교수는 “우리가 인지하지 못했던 우수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구직자들에게 알리는 한편, 우수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