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명서전문] 이스타항공 창업자 이상직 입장문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6-29 17:39

이스타항공./아시아뉴스통신DB

사랑하는 이스타항공 가족여러분께

작금의 이스타항공 문제로 임직원여러분과 국민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려 송구합니다. 특히 직원들의 임금체불 문제에 대해서는 창업자로서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이스타홀딩스의 이스타항공 주식 취득 과정과 절차는 적법하였고, 관련세금도 정상적으로 납부하였으나, 국민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한 점이 있다면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저는 이스타항공의 창업자로서, 가족회의를 열어 제 가족들이 이스타홀딩스를 통하여 소유하고 있는 이스타항공의 지분 모두를 회사 측에 헌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이스타항공 뿐 아니라 모든 항공산업이 풍전등화입니다.
이스타항공 회사와 구성원들이 살아야한다는 절박함에 놓여있습니다. 이스타항공은 제 분신이나 다름없습니다.

대기업이 국내 항공시장을 독식하던 2007년, “무모한 짓”이라는 주변의 손가락질을 받으면서도 “국민을 위하여 항공의 독과점을 깨고 저비용 항공시대를 열겠다”는 열정 하나로 이스타항공을 창업해 직원들과 함께 피와 땀, 눈물과 열정을 쏟았습니다.

그 결과 한 해 5000여억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한일관계의 악화에 따른 항공노선 폐쇄, 올 초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돌발변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말부터 제주항공의 M&A 제안으로 위기돌파를 모색해왔지만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과의 인수합병이 지연되면서 무분별한 의혹제기 등으로 이스타항공은 침몰당할 위기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스타항공의 창업자로서 저는 번민과 고민 끝에 결단을 내렸습니다. 저의 가족이 희생을 하더라도 회사를 살려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 가족이 보유하고 있는 이스타홀딩스의 주식을 이스타항공 측에 모두 헌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이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창업자의 초심과 애정으로 이스타항공이 조속히 정상화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6월 29일 이상직 드림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