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국민연금, 세계최대 부동산 투자자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6-29 19:42

알리안츠 그룹과 2.8조 원 규모 해외 부동산 조인트벤처 펀드 결성
국민연금공단./아시아뉴스통신DB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은 투자 다변화 전략의 일환으로 알리안츠(Allianz) 그룹과 해외 부동산 투자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알리안츠 그룹은 전 세계 70여 개 국에 진출한 글로벌 최대의 보험사 중 하나이며, 운용 규모가 약 990조 원(EUR 740 billion)에 이르는 대형 기관투자자이다. 특히, 부동산 부문 투자액은 약 99조 원(EUR 73.6 billion)이며 이는 단일 기관으로 세계 최대 규모이다.
 
국민연금과 알리안츠 그룹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하여 약 2조 8천억원(USD 2.3 billion) 규모의 조인트벤처 펀드를 결성하고, 중국, 호주, 일본, 싱가포르 등과 같은 아시아 주요국 도시의 핵심 부동산 물건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 사는 조인트벤처 펀드에 각각 50:50 비율로 참여하며, 펀드는 글로벌 부동산 지역에서 가장 성장성이 높은 지역으로 부각되는 아시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 오피스나 물류·주거시설 등에의 투자를 목표로 하는 Core 전략 스타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국민연금은 미주, 유럽 등 안정적인 선진국 위주의 투자와 함께,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주요 선진국 및 이머징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 등 해외 투자처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효준 기금운용본부장은 “국민연금은 공통된 목표(Like-minded)를 가진 글로벌 리더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투자경험 공유 등을 통해 상호역량을 강화하면서 우량 투자기회를 선점하고, 궁극적으로 기금의 장기적 수익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