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진구, 구의역 "200억 도시재생활성화사업 " 청년들 아이디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미선기자 송고시간 2020-06-30 00:13

- 광진구, 구의역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

- 지난 29일 연세대 학생 아이디어 발표회 개최

- 다음달 7일 건국대학교 연계 아이디어 발표 계획

- 대학교 수업과 연계해 학생들의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
▲ 서울 광진구 김선갑(구청장), ▲지난 29일 광진구 구의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학생 아이디어 발표에 앞서 인사 말씀을 하고 있는 이제선 (연세대교수)와 참석자들의 모습./사진제공=광진구청

[아시아뉴스통신=유미선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난 29일 ‘구의역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대학생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발표회는 5년간 2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구의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사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한다.
 
발표회는 지난 10일 광진구 자양로18길 31(3층)에 개관한 구의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된것으로 전해졌다.
 
▲ 지난 29일 광진구, 구의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학생 아이디어 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학생과 참석자들의 모습./사진제공=광진구청

이날 발표회에는 구의역 일대 도시재생사업 총괄코디네이터 연세대(도시공학) 이제선 교수의 ‘커뮤니티 재생계획 및 설계’ 수업을 듣는 학생들로 구성된 총 3팀이 참여해 구의역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했고 구의역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관련한 시·구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발표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김 구청장은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발표회를 통해 구의역일대 도시재생사업에 새로운 시각과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들에게는 실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 며 “우리구는 구의역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도출해 구의역 일대를 동북지역 혁신거점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구에 대한 계획과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구의역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대학생 아이디어 발표회’는 지난 29일 연세대학교에 이어 "다음달 7일 건국대학교"와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youmisun.my@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