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투자 전문기업 (주)엑센트리벤처스, AI기업 육성 광주센터 개소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대현기자 송고시간 2020-06-30 15:55

청호환경개발㈜, ㈜알파도 2개사와 투자협약...윤우근 의장“본격적 투자로 AI 생태계 조성할 것”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0일 오전 동구 아이플렉스광주에서 열린 글로벌 투자 전문기업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대현 기자]투자 전문기업인 ㈜엑센트리벤처스가 광주 인공지능 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광주센터를 30일 개소했다.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엑센트리벤처스는 유망기업 발굴과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글로벌 투자전문 회사로 투자펀드 운용 및 기술 컨설팅,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에서 그간 추진해왔던 광주기업 청호환경개발(주) 기업과 AI 관외기업 ㈜알파도 기업과의 투자협약식도 병행해 진행됐다.

윤우근 (주)엑센트리벤처스 이사회의장은 “지역 특화 강소기업 육성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 등 광주 AI 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시장은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 개소는 또 다른 투자자들의 광주 진출을 앞당기고 많은 인재들과 기업들이 광주로 몰려오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광주시의 AI 중심도시 위상 확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dhsh552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