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창원시의회 제95회 임시회 마무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7-01 07:22

창원시의회 본회의장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의회(의장 이찬호)는 30일 3차 본회의를 끝으로 26일간 이어진 제95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열린 3차 본회의에서는 안건처리에 앞서 ▲김인길 의원 ‘전국 지자체 최초 해양쓰레기 전용 소각장 만들자’ ▲최희정 의원 ‘창원의 근대건조물 보존 및 활용에 대한 제안’ ▲김경수 의원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자 확대에 따른 관련 조례 필요성’ ▲김우겸 의원 ‘스타필드∙부전-마산 복선전철 등 창원 현안 정책 제언 ▲이우완 의원 ’아이스팩 수거함 제작∙설치해 재사용률을 높이자‘ ▲구점득 의원 ’청소년들이 갈망하는 창원SM타운의 조속한 개장을 촉구한다‘ 등 5분 자유발언을 가졌다.

이어 ‘제4차 전국 무역항 기본계획(안)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에 따른 의견제시의 건’ 등 의견제시의 건 2건, ‘대형산불의 재발방지!산림보호법 처벌규정 강화 대정부 건의안’ 등 건의안 3건, ‘창원시 기업 및 투자유치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창원시 농수산물 수출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창원시립 마산 문신미술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9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포함한 17건의 안건이 상정돼, 원안가결 처리됐다.

또한 오후 2시부터 치러진 제3대 창원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는 이치우 의원이 의장에 당선됐다.

부의장으로는 노창섭 의원, 의회운영위원회 조영명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백태현 의원, 경제복지여성위원회 문순규의원, 문화환경도시위원회 박춘덕 의원, 건설해양농림위원회 이천수 의원이 각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찬호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3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마지막 소회를 밝히며 “후반기에도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의회 본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창원시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