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송춘규 의장 사퇴 촉구 더불어민주당 서구의원 기자회견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6-30 22:40

제8대 인천서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일동
30일 더불어민주당 인천서구의원들이 송춘규 의장 사퇴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서구의원)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우리 서구 의원은 어제 인천 서구의회 의장 선거에서
원칙과 신의는 사라지고, 사리사욕과 야합의 잔치를 목격하였다. 
 
전반기 의장을 역임한 송춘규 의장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의 신의, 여야 간의 합의,
그리고 서구민 앞에서 했던 약속을 모두 저버리고 또다시 의장으로 당선되는 믿을 수 없는 일이 눈앞에서 벌어진 것이다. 
 
서구‘갑’지역 출신의 송춘규 의장은 3선의 심우창(원당·당하)과 같은 당 의원들이 내린 선당후사의 통 큰 결단과 배려로 전반기 서구의회 의장으로 선출되었고,
이에 따라 후반기 의장은 서구‘을’지역 심우창 의원이 맡기로 하고 미래통합당과도 원구성에 대하여 합의한 사항이다.  
 
또한 송춘규 의장은 동료의원들과 언론 앞에서 의장선거와 관련하여 당론을 따르겠다고 여러 차례 공언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후반기 원구성과 관련하여 지역위원회 관리 하에 모든 의원들이 당론을 따를 것과 이를 위반할 시 당규에 따라 강력한 징계를 할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고, 우리 서구 지역위원회도 이에 대하여 모두 합의하였다. 
 
송춘규 의장과 미래통합당은 사리사욕을 위한 야합으로 서구의원들과 서구주민을 기만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사태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힘을 모아야 할 서구의회를 불신과 정쟁의 나락으로 빠뜨리고 조롱거리로 만들었다.  
 
송춘규 의장은 어제의 사태에 대해 당과 주민들께 사과하고, 동료의원들과 신의를 지켜 전반기 의장으로서 영예로운 퇴임을 할 수 있도록 후반기 의장직을 즉각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또한, 우리 더불어민주당 서구의원들은 여야 간의 합의정신과 협치를 무시한 미래통합당에게 엄중 경고하며 이후 사태에 따른 책임은 모두 미래통합당에 있음을 밝혀둔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