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임실군,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세요”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7-01 11:31

태풍·홍수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 정부발 정책보험
주민 부담 보험료 20~70% 임실군 추가 대폭 지원
전북 임실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임실군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 풍수해 보험 가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태풍과 호우, 대설 등 각종 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주택 및 온실 피해를 주민 스스로 대비 할 수 있도록 군민을 대상으로 한 풍수해보험 가입을 추진 중이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으로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 정책보험이다.
 
주택 파손과 침수 및 온실, 비닐하우스, 소상공인의 상가ㆍ공장 등 군민들의 재산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이다.
 
군은 주민들의 보험가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입 보험료를 최대 82%까지(일반주택 단체계약 기준) 차등 지원한다.
 
또한 주민 부담 보험료의 20~70%를 임실군에서 추가로 대폭 지원해 더욱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특히 차상위계층이나 기초생활수급자는 개별 부담이 10%정도로, 예기치 못한 자연 재해 발생시 재난지원금 보다 훨씬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군민은 군청 안전관리과 재해복구팀이나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가입동의서를 작성 또는 개별적으로 5개 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에 문의하면 보험료 등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 민 군수는 “많은 군민들이 자연재해 발생 시 많은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제도의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며 “군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