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밀양시, 딸기 수출검역단지 등록농가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20-07-01 13:21

지난달 30일 수출딸기 검역요령과 수출농산물 안전성 교육하고 딸기 수출농가들이 수출 의지를 다지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밀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손임규 기자]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30일 농림축산검역본부와 합동으로 시 딸기 수출 참여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수출딸기 검역요령과 수출농산물 안전성에 대한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딸기 수출검역단지 등록 농가와 향후 수출에 관심이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홍콩 수출 시장은 물론이고 검역과 재배요건 준수 등 다소 어려움이 있는 베트남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농가들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

시는 수출 기반 마련과 딸기 샘플 발송 등을 통해 지난 2018년부터 딸기 수출을 시작했으며, 지난해에는 품종 다양화와 수출용 포장박스 디자인 제작을 통한 마케팅에 주력해 홍콩 수출을 본격화 하는 등 우수한 품질로 딸기를 수출하며 신시장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등 밀양 딸기 수출 안정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수출뿐만 아니라 국내 농산물 안전성 관리와 GAP 인증을 독려 하는 등 농산물 안전 생산 관리도 당부했다.

수출딸기 작목반 관계자는 "베트남 수출은 검역 등 조건이 까다로운데 절차 등 어려움이 있을 때 시에서 많이 도와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하반기에도 수출검역과 바이어 상담 등 많은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