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병옥 음성군수, 민선7기 후반기 로드맵 제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0-07-01 13:27

정주여건 개선, 5대 신성장동력산업 집중 육성 계획 발표
1일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민선7기 3년차를 맞아 정례 직원조회에서 후반기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음성군청)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민선7기 3년차를 맞는 1일 정례 직원조회에서 직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조 군수는 후반기 역점적으로 집중 추진할 과제로 ‘누구나 살고싶은 음성’을 위한 정주여건의 개선과 음성 100년을 이끌 먹거리로 5대 신성장동력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을 제시하고, 미래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음성군만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핵심적 전략으로는 ▶과감한 도시개발, 산업단지 공동주택, 행복주택 공급을 통한 1만7000여세대 공급 ▶저발전 지역 전략사업, 도시재생,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으로 균형발전 성장기반 구축 ▶교육·문화·체육·관광 등 생활인프라 조성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해 쾌적한 생활여건을 군민에게 제공해 유입인구의 정착과 다양한 주거수요에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음성 100년의 미래 먹거리로 ▶신에너지 ▶자동차·물류 ▶뷰티헬스 ▶지능형부품 ▶기후환경농업 5대 신성장 동력산업을 집중 육성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업유치를 통한 고용창출로 음성군 건설의 기반 구축과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중심, 신경제 핵심도시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조 군수는 “이 핵심적 과제들은 정부정책과 지역정책의 연계 강화 및 직원들의 정확하고 신속한 상황판단과 능동적인 자세가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전 공직자에게 주문했다.

이어 “우리 군 GRDP는 도내 12.3%를 차지하며 청주시 다음인 2위”라면서 “1인당 GRDP, 15~64세 고용률 또한 도내 2위를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또 “청년층 고용률, 산업단지 분양률은 도내 1위로 이는 70개의 우량기업과 1조 4873억원의 투자유치를 통한 고용률 상승 및 실업률 하락의 성과로 나타났다”며 “이는 항상 직원 여러분께서 최일선에서 발빠르게 추진해 준 덕분”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군민과의 공감으로 앞서가는 민원서비스를 통해 2년 연속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지난해에는 전국 군단위 중 1등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평했다.

끝으로 조 군수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직원조회를 개최하지 못하고 있었으나 군민 및 직원 여러분들의 철저한 감염예방 협조로 인해 음성군에서 더 이상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점에 깊은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잘사는 음성’, ‘건강한 음성’, ‘희망찬 음성’ 실현을 위해 군민과 소통 공감하며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