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산구, “재산분 주민세 신고납부하세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7-02 14:19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오성택)는 2일 관내 2700여개 사업소에 재산분 주민세 신고∙납부 안내문과 신고서를 일제 발송했다고 밝혔다.

재산분 주민세는 환경개선 정비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사업소를 둔 사업주에게 부과하는 지방세다.

신고납부대상은 7월1일 현재 창원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장 건축물과 시설물 전체 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장의 사업주다. 건축물 소유여부와는 관계없이 실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주가 7월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

특히 올해 지방세법 개정으로 합숙소와 병기고는 과세대상으로 전환됐으며,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직장어린이집은 주민세 재산분 과세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기간 내 신고하지 않거나 납부하지 않는 경우 무신고 가산세, 납부불성실 가산세의 불이익을 받게 된다.

신고∙납부는 성산구청 세무과,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우편∙팩스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위택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신고∙납부할 수 있다.

성산구 관계자는 “재산분 주민세는 1년에 1회 신고∙납부하는 세목으로 사업주의 관심이 부족한 경우 무신고 가산세 20%와 납부불성실가산세 1일 0.025%을 추가로 부담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며, 납세자들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재산분 주민세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산구 세무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