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시, 촘촘한 건강·의료 안전망 구축한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7-02 17:05

전주시·전주시의사회 ․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건강의료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보건-의료를 중심으로 주거·돌봄·영양·문화·여가·일자리 등 연계해 통합서비스 제공
2일 전주시-전주시의사회-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건강의료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전주시청)

대한민국 통합돌봄 선도도시인 전북 전주시가 의료인, 의료기관들과 함께 시민들을 위한 촘촘한 건강·의료 안전망을 갖춰나가기로 했다.
 
전주시와 전주시의사회(회장 김종구),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대표 이홍락)은 2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건강·의료 안전망 구축 추진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참여기관들이 보건·의료를 중심으로 주거, 돌봄, 영양, 문화, 여가, 일자리 창출 등을 연계 관리해 돌봄 대상자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의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참여기관들은 먼저 1차 안전망으로 금연·절주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교육 등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2차 안전망으로 식생활 관리 등 일반 만성질환자 관리에 집중키로 했다.
 
이어 3차 안전망 사업으로 약물복약지도 등 중증 만성질환자 관리에 주력하고 4차 안전망으로 마을주치의를 통한 집중관리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시는 향후에도 의료인·기관단체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해 전주시만의 통합돌봄 모형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전주시 통합돌봄과 관계자는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뜻을 함께 해 주신 전주시 의사회와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