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 고성군, 2021년 맞춤형 중소농기계 지원사업 수요조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7-02 18:08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농촌 고령화와 여성화에 따른 인력부족을 해소하고, 농작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8일까지 2021년 맞춤형 중소농기계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맞춤형 중소농기계 지원사업은 밭농업 기계화를 통하여 노동력 부족 해소 및 농업인들의 생산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사업으로, 농업인이 선호하고 영농현장에 여건에 가장 적합한 농기계를 선정, 공급지원 함으로써 생산비 절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수요조사에 참여하고 싶은 농업인은 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속한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구입하고자 하는 농기계 기종(모델)을 신청하면 된다.

2021년 맞춤형 중소농기계 지원사업은 올해 2020년과 비슷한 절차로 진행될 계획이다.

농기계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사업신청서를 작성하여 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직원에게 제출한 뒤 이후 농정심의회를 통해 공정하게 심사하여 사업대상자 선정절차를 거치게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수요조사에 신청한 농기계를  사후봉사관리업소로 등록된 농기계 판매업체를 통해 직접 구입하면 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농기계 지원사업을 많이 추진하여 농작업 인력부족을 하루 빨리 해소시킬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공정한 보조금 집행을 추진하여 모든 사람에게 공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