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더불어민주당 부‧울‧경 ‘가덕신공항 유치’... '국비확보' 다시 모인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7-03 09:42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당면현안 해결 총력
지난 부산역광장에서 '더민주부산 가덕신공항 유치 비상대책본부'가 전단지를 배포하며 가덕신공항 유치를 위한 시민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시는 오는 6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내년도 국비 확보와 지역 현안사업 등을 논의하기 위한 더불어민주당과의 부‧울‧경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 등 당 지도부가 대거 참석할 예정으로 내년도 국비확보를 비롯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제21대 국회 출범 이후 개최하는 첫 예산정책협의회이자 김해신공항 검증결과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열리기도 해 의미가 남다르다.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는 지난달 16일 영남권 간담회 시 부‧울‧경이 한목소리로 김해신공항의 공정하고 신속한 검증을 요청했다.

변성완 권한대행은 대체입지로 가덕신공항 논의를 본격화하는 한편, 김해신공항 검증에 대한 당차원의 적극적 협력을 약속받은 바 있다. 

시는 다시 부‧울‧경이 함께 모이는 자리가 만들어진 만큼 가덕신공항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등 주요 현안과 부산형 뉴딜 등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 위주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적극 건의할 방침이다. 

시의 세부 안건은 ▲스마트제조실증클러스터 구축 ▲김해~신항 고속도로 적기 건설 ▲SiC 파워반도체 생산플랫폼 구축 등 부산형 뉴딜사업 ▲동남권 신공항 건설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55보급창 이전) ▲서부산의료원 건립 등 부산 미래를 좌우할 핵심현안이며, 당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할 방침이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정기국회 시작 전 더불어민주당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함으로써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내년도 국비확보와 부산발전을 위해 여야를 불문하고 국회와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