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청, 굵직한 행사·대회 잇따라 취소 또는 축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7-05 07:01

코로나19 여파로 학교스포츠클럽대회·성존중토론회 등 취소·축소
충북도교육청 심벌./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코로나19 여파로 행사와 대회를 취소하거나 축소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당초 오는 9월 개최 예정였던 제26회 충북도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및 지역 리그대회를 취소했다.
 
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전국학교스프츠클럽대회를 취소함에 따라 타시·도 교육청, 시‧군교육지원청, 학교 현장의 목소리, 타 행사 일정 등 종합적인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장해야 한다는 판단 아래 대회 취소를 결정했다.
 
한상묵 체육건강안전과장은 “충북도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23개 종목에 48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서로의 기량을 뽐내는 체육 축제의 장으로, 향후 코로나19가 속히 종식돼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이 보장되는 상황에서 대회가 개최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또 코로나 상황에 따라 10개 교육지원청별 성존중토론회도 축소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혜숙)도 코로나19가 장기화 함에 따라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해 지원하기로 했다.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원거리, 소규모 유치원을 대상으로 도·농간 문화교육 격차 완화와 균등한 문화공연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계획한 프로그램였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유아와 교직원, 학부모가 다 함께 즐기며 관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공연을 제작,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온라인 공연은 룡매직쇼, 과학마술콘서트, 드로잉매직쇼, 코로나19 예방 인형극 ‘꿀꿀이의 슬기로운 사회생활’ 등 모두 4편이다.
 
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오는 7일 온라인 공연을 유치원과 교육기관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및 충북도교육청 바로학교의 i-놀이학교에 공개할 예정이다.
 
유아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던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