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군 마을공동체 포럼 ‘함께 만드는 공동체’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7-06 18:25

고성군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개소 앞서 민민/민관 협력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논의
고성군 마을공동체 포럼 ‘함께 만드는 공동체’ 포스터.(사진제공=고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경남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7월 9일 오후 2시부터 고성군 같이&가치 공작소(고성읍 교사4길 36-35)에서 지역순회 마을공동체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고성군 공동체지원센터 설립을 앞두고 공동체 비전 확산과 공동체지원센터 설립 홍보 및 선진사례 학습, 지역 마을공동체 활동가들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날 발제는 경남 기초단위에서는 처음으로 설립된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유수상 센터장과 고성군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이 맡는다.

유수장 센터장은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은 ‘고성군 마을공동체 정책과 센터설립’을 각 주제로 발표를 진행 예정이다.   

아울러 ‘고성군 마을공동체 이렇게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이후 진행될 토론에서는 고성군에서 활동 중인 마을활동가들이 의견을 제시하고 발제자 및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열린 토론 예정돼 있다.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은 “고성군 마을공동체 포럼은 지역에 센터설립을 앞두고 민관이 함께 모여 정책과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협력의 힘을 키우는 자리이므로 마을활동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시군순회 마을공동체 포럼과 관련된 문의는 경상남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사업담당에게 하면 된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