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주대, 세종시에 정책융합전문대학원 설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07-07 00:20

6일 행복청에서 공주대 세종시 행복청...공동캠퍼스 입주 위한 합의각서'(MOA) 체결
6일 원성수 공주대총장(가운데), 이춘희 세종시장(오른쪽), 이문기 행복청장(왼쪽)이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회의실에서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사진제공 = 세종시)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공주대가 세종시에 정책융합전문대학원으르 설립한다.

6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회의실에서 원성수 공대총장, 이춘희 세종시장, 이문기 행복청장 등이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공주대는 2024년 3월 개교를 목표로 국가정책 전문교육을 담당할 정책융합전문대학원을 설립하기로 했다. 

정보기술(IT)·환경공학기술(ET)·예술 융복합 학과와 산학협력단·연구소 이전으로 미래혁신캠퍼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세종시와 행복청은 캠퍼스 조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학교 운영을 위해 협조하기로 했다.

앞서 충남대와 고려대도 각각 의학바이오융합캠퍼스와 행정전문대학원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를 체결하며 공동캠퍼스 입주 의사를 밝혔다. 

공동캠퍼스는 세종시 집현리 일대 대학용지 5만㎡에 다수의 대학·연구기관이 함께 입주할 수 있도록 조성되는 시설이다. 

강의실·연구실 등은 각 대학이 전용으로 이용하지만, 도서관·강당 등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원성수 공주대 총장은 “행정수도 세종에 입주하기 위해 행복청 설립 당시부터 세종캠퍼스 설립을 위해 스마트캠퍼스, 한민족 재외동포교육센터, IT·ET 융합분야 학과 입주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정책융합전문대학원, IT·ET·예술 융합분야 학부 신설 및 세종 테크노밸리와 연계하는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교원, 공무원, 재외동포 등을 대상으로 하는 종합교육연수원을 건립하여 명실상부 세종시와 공주대의 미래 발전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는 국가 정책 지식역량을 결집하는 행정수도로서 공동캠퍼스에 많은 우수 캠퍼스가 입주해 산학연 연계를 통한 신 성장산업 육성 및 발굴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24.3월 공동캠퍼스의 성공적인 개교와 안착을 위해 우수한 대학과 연구기관 들이 입주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