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전국 최다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7-08 18:40

경북도청 전경.(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지역 농업 농촌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정예 농업인력 육성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올해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추가지원 사업’에서 전국 최다인 48명이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선발된 우수 후계농업경영 추가지원 사업대상자 48명중 남성은 42명, 여성은 6명이며 지역별로는 영천이 18명으로 가장 많고 성주 8명, 울진 3명 순이다.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추가지원 사업은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된 후 5년 이상 영농에 종사중인 자를 대상으로 우수 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일정기간 동안 자금, 교육,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전문 농업인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에게는 농지구입, 농업용 시설 설치, 축사부지 구입 등을 위한 후계경영농 지원자금을 최대 2억원까지 추가 융자가 지원된다.

융자금은 연리 1%로 5년거치 10년 상환의 우대조건이 적용되어 농가경영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후계농업경영인은 농촌의 핵심 리더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농업 농촌에 활력과 희망을 불어 넣어 주고 청년농업인 육성, 귀농 귀촌활성화로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우수한 농업인력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