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정세균, “다주택 고위공직자 한 채만 남기고 매각하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0-07-09 00:00

정세균 국무총리./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다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고위공직자에게 매각지시를 내렸다.

8일 정 총리는 "각 부처는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해 고위공직자 주택보유 실태를 조속히 파악하라"며 "다주택자는 하루빨리 매각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달라"고 말했다.

그만큼 지금의 부동산 상황을 심각하게 보고 있다는 뜻으로, 여론이 매우 좋지 않다고 강조했다.

특히, 고위공직자들이 집을 여러 채 갖고 있는 상황에서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국민에게 믿음을 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8일 서울 반포 아파트를 매각하고 무주택자가 되기로 하면서 청와대의 다른 다주택 참모들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 실장은 최근 다주택 참모들을 향해 이달 말까지 1주택만 남기고 모두 팔라고 권고한 뒤 자신도 서초구 반포동의 아파트와 충북 청주의 아파트 중 청주 아파트를 매각해 1주택자가 됐고, 이후 이른바 강남의 ‘똘똘한 한 채’를 지켰다는 비난 여론적 비판이 거세지자 결국 반포 아파트도 처분하기로 했다.

정 총리는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금방 지나갈 상황이 아니다"라면서 "심각한 상황이며 고위 공직자들의 솔선수범이 필요한 시기다. 사실 이미 그 시기가 지났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민께서 무엇을 요구하시든지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에 대한 답을 내놓아야 한다"며 "이 점을 함께 공감하고 각자의 입장에서 최선의 정책들을 준비하고 대비해주시기를 특별히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는 중앙부처와 지자체 고위공직자의 다주택 현황을 파악하고 후속 조치할 예정이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