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수소도시 울산,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박차’... 최대 660만 원 세제 감면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7-10 09:06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2차 공고…12월 25일까지 920대 공모
현대캐피탈, 하나은행 등 연계 저금리 대출 할부도 실시
울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울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울산시가 지난달 22일 현대자동차, 한국수소산업협회와 수소전기차 공공·민간부문 보급 및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10일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2차 공고를 하는 등 수소전기차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소전기차 공모 대수는 920대이다.

시는 구매보조금으로 3400만 원을 정액 지원해 ‘넥쏘’ 기본 사양인 모던형 3490만 원, 고급사양인 프리미엄형은 3820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60만 원의 세제 감면과 공영주차장 주차료 50%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50% 감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BNK경남은행은 울산·부산·경남지역 수소충전소 11개소에서 경남BC그린카드를 이용해 수소 충전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2만 원까지 수소 충전 요금을 할인해 주고 있다.

신청 기간은 공고일로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이며 사업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대상은 2개월 이상 울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시민 및 법인 등이다. 

특히 이번 공고일 부터는 수소차 제조·판매사에서 환경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으로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구매자는 울산시청에 직접 보조금을 신청할 필요 없이 수소전기차 제조·판매사인 현대자동차 지점·대리점을 통해 차량 구매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공고와 동시에 현대캐피탈과 하나은행에서 수소전기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할부를 진행해 수소차 구매자들의 부담을 다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 수소충전소에 대한 정보도 시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에너지산업과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수소에너지는 미국, 일본과 같은 세계 주요국에서 각광받는 신재생 에너지이다”며 “친환경적이면서 경제성까지 우수한 미래차 수소전기차에 울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소전기차는 이미 세계 최고의 성능, 정숙성 등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차량 운행 시 유해가스 배출이 전혀 없고 수소차 1대를 운행하면 운행한 시간만큼 성인 43명이 마실 수 있는 공기 정화(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있다.

또한 연료 가격이 7000원/㎏(울산 기준), 넥쏘 연비는 100㎞/㎏으로 내연기관에 비해 경제적이며, 분산전원을 통해 소음·매연 없이 장시간 전기 사용이 가능하여 캠핑 등 레저 생활에 적합한 차종이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