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 '창세기, 그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7-11 01:45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25:1.  아브라함이 후처를 맞이하였으니 그의 이름은 그두라라
וַיֹּ֧סֶף אַבְרָהָ֛ם וַיִּקַּ֥ח אִשָּׁ֖ה וּשְׁמָ֥הּ קְטוּרָֽה׃
아브라함이 또 아내를 취했는데 그녀의 이름은 크투라였다. 
 
2. 그가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를 낳고
וַתֵּ֣לֶד לֹ֗ו אֶת־זִמְרָן֙ וְאֶת־יָקְשָׁ֔ן וְאֶת־מְדָ֖ן וְאֶת־מִדְיָ֑ן וְאֶת־יִשְׁבָּ֖ק וְאֶת־שֽׁוּחַ׃
그녀가 그에게 짐란과 욬산과 므단과 미드얀과 이쉬밬과 슈아흐를 낳았다. 
 
3. 욕산은 스바와 드단을 낳았으며 드단의 자손은 앗수르 족속과 르두시 족속과 르움미 족속이며
וְיָקְשָׁ֣ן יָלַ֔ד אֶת־שְׁבָ֖א וְאֶת־דְּדָ֑ן וּבְנֵ֣י דְדָ֔ן הָי֛וּ אַשּׁוּרִ֥ם וּלְטוּשִׁ֖ים וּלְאֻמִּֽים׃
욬산이 쉬바와 드단을 낳았고 드단의 아들들이 앗슈림과 르투쉼과 르움밈이었다. 
 
4. 미디안의 아들은 에바와 에벨과 하녹과 아비다와 엘다아이니 다 그두라의 자손이었더라
וּבְנֵ֣י מִדְיָ֗ן עֵיפָ֤ה וָעֵ֙פֶר֙ וַחֲנֹ֔ךְ וַאֲבִידָ֖ע וְאֶלְדָּעָ֑ה כָּל־אֵ֖לֶּה בְּנֵ֥י קְטוּרָֽה׃
미드얀의 아들들이 에파와 에페르와 하놐과 아비다와 엘다이였다. 이들 모두가 크투라의 자손이었다. 
 
5. 아브라함이 이삭에게 자기의 모든 소유를 주었고
וַיִּתֵּ֧ן אַבְרָהָ֛ם אֶת־כָּל־אֲשֶׁר־לֹ֖ו לְיִצְחָֽק׃
아브라함이 그의 모든 것을 이쯔핰에게 주었다. 
 
6. 자기 서자들에게도 재산을 주어 자기 생전에 그들로 하여금 자기 아들 이삭을 떠나 동방 곧 동쪽 땅으로 가게 하였더라
וְלִבְנֵ֤י הַפִּֽילַגְשִׁים֙ אֲשֶׁ֣ר לְאַבְרָהָ֔ם נָתַ֥ן אַבְרָהָ֖ם מַתָּנֹ֑ת וַֽיְשַׁלְּחֵ֞ם מֵעַ֨ל יִצְחָ֤ק בְּנֹו֙ בְּעֹודֶ֣נּוּ חַ֔י קֵ֖דְמָה אֶל־אֶ֥רֶץ קֶֽדֶם׃
그리고 아브라함이 아브라함의 첩들의 자녀들에게 선물들을 주고 그가 살아 있을 동안에 그의 아들 이쯔핰에게서 그들을 동쪽 곧 동방 땅으로 보냈다. 
 
아브라함의 아들은 이쯔핰, 이쉬마엘, 짐란, 욬산, 므단, 미드얀, 이쉬밬, 슈아흐 이렇게 모두 8명이었다. 
 
아브라함은 생전에 아들들에게 재산분배를 분명하게 하여 주었다.
생전에 재산분배와 유업을 넘겨주는 문제를 명확하게 하지 않아서 장례식후에 형제간에 재산다툼과 유업을 잇는 문제로 다툼이 일어나는 것을 많이 본다. 
 
재산과 유업은 생전에 명확하게 정리해 두어야 형제간에 다툼을 피할 수 있다. 
 
아브라함은 재산뿐만 아니라 유업도 분명하게 정리하였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대로 가나안 땅에서는 이쯔핰만 살도록 하고 그 외의 아들들에게는 이쯔핰을 떠나 동방 땅으로 가서 살게 하였다. 
 
아브라함이 이쯔핰만 편애하고 다른 아들들은 싫어해서 그런 결정을 내렸을까?
성경에는 다른 아들들을 싫어했다는 기록이 없다.  
 
아마 그들도 사랑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기 때문에 그렇게 결정하였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창17:19)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 아이나 네 여종으로 말미암아 근심하지 말고 사라가 네게 이른 말을 다 들으라 이삭에게서 나는 자라야 네 씨라 부를 것임이니라(창21:12) 
 
하나님께서는 이쯔핰에게만 가나안 땅을 약속하셨지 다른 아들들에게는 약속하지 않으셨다. 
 
아브라함은 재산분배와 유업을 넘겨주는 것을 자신의 생각으로 결정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결정하였다. 
 
주님, 하나님의 말씀에 철저히 순종한 아브라함의 믿음을 배우게 하옵소서! 
 
7. 아브라함의 향년이 백칠십오 세라
וְאֵ֗לֶּה יְמֵ֛י שְׁנֵֽי־חַיֵּ֥י אַבְרָהָ֖ם אֲשֶׁר־חָ֑י מְאַ֥ת שָׁנָ֛ה וְשִׁבְעִ֥ים שָׁנָ֖ה וְחָמֵ֥שׁ שָׁנִֽים׃
이것들이 아브라함이 살았던 삶의 연수 175년이다. 
 
8. 그의 나이가 높고 늙어서 기운이 다하여 죽어 자기 열조에게로 돌아가매
וַיִּגְוַ֨ע וַיָּ֧מָת אַבְרָהָ֛ם בְּשֵׂיבָ֥ה טֹובָ֖ה זָקֵ֣ן וְשָׂבֵ֑עַ וַיֵּאָ֖סֶף אֶל־עַמָּֽיו׃
아브라함이 숨을 거두었으니 늙어 좋은 백발로 장수하고 죽어 그의 백성에게로 모아졌다. 
 
세상 모든 사람은 나이가 많아져 늙어서 기운이 다하면 죽는다.
아브라함은 사고나 병으로 죽지 않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수명을 다 살고 죽었다. 
 
주님, 사고나 병으로 죽지 않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천수를 다 살고 죽게 하옵소서!
주님, 늙어서 기운이 다하기 전에 저에서 주신 사명을 완수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로운 마음을 얻게 하소서(시90:12)  
 
9. 그의 아들들인 이삭과 이스마엘이 그를 마므레 앞 헷 족속 소할의 아들 에브론의 밭에 있는 막벨라 굴에 장사하였으니
וַיִּקְבְּר֨וּ אֹתֹ֜ו יִצְחָ֤ק וְיִשְׁמָעֵאל֙ בָּנָ֔יו אֶל־מְעָרַ֖ת הַמַּכְפֵּלָ֑ה אֶל־שְׂדֵ֞ה עֶפְרֹ֤ן בֶּן־צֹ֙חַר֙ הַֽחִתִּ֔י אֲשֶׁ֖ר עַל־פְּנֵ֥י מַמְרֵֽא׃
그의 아들들 이쯔핰과 이쉬마엘이 그 맠펠라 동굴 곧 마므레 앞에 있는 그 헽 사람 쪼아르의 아들 에프론의 밭에 그를 묻었다. 
 
10. 이것은 아브라함이 헷 족속에게서 산 밭이라 아브라함과 그의 아내 사라가 거기 장사되니라
הַשָּׂדֶ֛ה אֲשֶׁר־קָנָ֥ה אַבְרָהָ֖ם מֵאֵ֣ת בְּנֵי־חֵ֑ת שָׁ֛מָּה קֻבַּ֥ר אַבְרָהָ֖ם וְשָׂרָ֥ה אִשְׁתֹּֽו׃
아브라함이 헽 자손으로부터 샀던 그 밭 거기에 아브라함과 그의 아내 사라가 묻혔다. 
 
아브라함은 헽 족속에게서 매입한 맠펠라 굴에 장사되었다.
현재 이스라엘 국가가 이스라엘 땅에 거주할 수 있는 근거가 된 사건이다.
아브라함이 헽 족속이 보는 앞에서 에프론에게 값을 주고 샀고 그곳에 이미 사라도 묻혔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내가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내게 이루어지려면 아브라함처럼 그 말씀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내가 노력(댓가지불)을 하여야 그 말씀이 내 것이 된다. 
 
주님,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나에게 이루어지기까지 최선을 다하여 노력(댓가지불)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쯔핰과 이쉬마엘이 아브라함을 장사하였다.
이쉬마엘이 비록 아브라함에 의해 쫓겨났지만 이쯔핰은 이쉬마엘과 서로 연락을 하며 살았기 때문에 아버지의 죽음을 알렸을 것이다. 
 
이쯔핰은 배 다른 형이 쫓겨났지만 서로 연락을 하며 살았던 화평의 사람이었다.
이쯔핰은 그라르 땅에 살 때에 우물 때문에 아비멜렠과 시비가 일어났지만 다투지 않았다. 
 
주님, 이쯔핰과 같이 형제(이웃)들과 다투지 않고 양보(희생)하여 화목을 이루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