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주)네비웍스, 한림대 성심병원과 MOU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준범기자 송고시간 2020-07-13 16:28

(사진제공= ㈜네비웍스)

[아시아뉴스통신=안준범 기자] IT 전문기업 ㈜네비웍스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급변하고 있는 의료현장에 IT 기술을 접목하여 의료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림대 성심병원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1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네비웍스 대표와 한림대 성심병원장을 비롯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가상증강현실 스마트 진료체계 구축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과 기술 교류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네비웍스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비대면, 가상/증강현실 핵심 기술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수술 훈련용 서비스 플랫폼을 이미 진행한 바 있어 가상증강현실 스마트 진료체계 구축과 디지털 의료분야의 또 다른 혁신이 기대된다. 이 외에도 디지털 트윈 스마트 관제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언택트 시대의 준비된 기업이다. 

한림대 성심병원은 가상증강현실 시뮬레이션 센터 설립과 재외국민의 원격의료시스템을 구축하며 비대면 의료를 포함한 첨단 의료를 선도하는 의료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병과별, 직무별 고품질 환자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으로 아시아 지역의 모범적인 디지털 의료 패러다임 변화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네비웍스 원준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첨단 헬스케어 서비스의 핵심 중 하나인 가상증강현실 비대면 스마트 진료체계 구축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며 “의료와 ICT의 만남으로 새로운 의료 서비스의 가치가 창출되는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해 새로운 기대감을 더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