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포‧부천지역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0-07-14 15:21

사진제공=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김포시는 부천시와 협업으로 김포‧부천지역 청년의 고용 환경을 개선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김포·부천(GB)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선 김포시는 4차 산업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경진대회&인큐베이팅’ 창업 참가팀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포·부천에 거주하는 청년층(19∼34세)과 특성화고 및 대학 졸업예정자를 비롯한 구직자·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예비창업을 준비하는 청년과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IOT, AI, 클라우드, 모바일, 빅데이터 분야를 집중 지원한다.

창업교육부터 멘토링 과정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창업팀(개인포함) 2팀에게는 창업지원금 각 1,250만 원을 지원하며,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해 김포시 청년창공 사우센터(청년취·창업센터)에 창업지원 장소로 활용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기정 일자리경제과장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준비하는 이 시기에 4차 산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