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시립미술관에 첨단기술 접목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7-14 16:54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전경.(사진제공=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대전시립미술관 관람객들은 내년부터 첨단기술을 이용한 실감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대전시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은 지역의 문화기반 시설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전시립미술관 소장품에 첨단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실감콘텐츠를 구축하여 미술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초 2020년 공립박물관(미술관) 실감콘텐츠 제작 및 활용 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전시립미술관에는 소장품을 활용하여 멀티터치스크린을 통해 관람객이 콘텐츠를 검색하거나 상세정보를 보는 등 직접체험 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월, 미술관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키오스크(KIOSK),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AR 어플리케이션 등이 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 대전광역시가 제작비 10억원을 지원하는 대전시립미술관 소장품 인터랙티브 플랫폼 구축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로 관람객 체험은 내년 1월 이후가 될 예정이다.
 
진흥원 김진규 원장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한 미술 작품 감상에서 벗어나 예술과 첨단기술이 어우러진 많은 실감콘텐츠를 관람객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다시 찾아가는 대전시립미술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