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산청동의보감촌, 여름맞이 주말 상설 마당극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장인영기자 송고시간 2020-07-14 18:27

극단 큰들..8월 말까지 금·토요일 오후7시
산청동의보감촌 상설 마당극 '남명 조식' 공연 장면.(사진제공=산청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인영 기자] 경남 산청군은 17일부터 8월22일까지 산청 동의보감촌 잔디광장에서 매주 금·토요일 오후7시에 극단 큰들의 마당극 공연이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매주 주말 산청 동의보감촌을 찾는 이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던 주말 상설마당극 공연이 여름을 맞아 저녁시간에 공연된다.
 
마당극 전문예술단체 '큰들'은 지난 5월 중순부터 6월까지 주말 상설 무료마당극 공연을 진행해 왔다.
 
8월부터는 여름 무더위를 피해 공연 시간을 오후 7시로 옮겨 공연을 계속한다. 공연은 날씨 등 현지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산청을 대표하는 인물인 ‘남명 조식’ 선생의 일대기를 그린 마당극 ‘남명’과 산청 약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어머니를 향한 효자의 이야기를 담은 ‘효자전’, 오랫동안 등을 돌리고 지내는 두 집안 청춘남녀의 사랑을 소재로 한 ‘오작교 아리랑’ 등 세 가지다.
 
공연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극단 큰들의 상설 마당극 공연은 매회 4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등 동의보감촌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큰들은 지난해 가을 산청군에 새 보금자리인 ‘산청 큰들 마당극 마을’을 짓고 50여명의 단원과 가족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지난 2월 말에는 마당극마을 이주 후 첫 아기도 태어나는 등 인구증가에도 기여하고 있다.

a011550298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