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하남시 사회적경제 기업, 코로나19 극복 위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7-14 23:05

○ 지난 8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제조‧생산하는 제품 930만원 상당 기탁
하남시 사회적경제 기업, 코로나19 극복 위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모습./사진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하남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은 지난 8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한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93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 물품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직접 제조‧생산하는 제품으로 ▲㈜나누리는 자개체험키트를 ▲㈜디귿은 캘리그라피 DIY 체험키트를 ▲사회적협동조합 문화플랫폼 위드는 방역 보드게임을 ▲팔당생활협동조합은 먹거리꾸러미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향후 하남시 사회적경제기업과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지역사회 복지문제 등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협력함으로써,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지원하는 역할에 힘을 보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뜻을 모았다.
 
민복기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하남시 사회적경제기업이 협력 거버넌스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가정에게 희망을 나누는 일에 동행하자”고 했다.
 
한편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탁 받은 물품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교육 서비스 제공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선정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관내 사회적기업인 사람과안전(주), ㈜리틀빅키즈, 하남무지개마을(주)은 경기도로부터 총 1,700만원의 도비를 확보해 하남시 장애인복지관에 친환경 위생장갑 및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를 전달하고 시설 소독 및 방역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