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03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롯데중앙연구소 ‘사랑의 헌혈’ 동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20-07-15 09:26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헌혈 봉사 활동 실시
14일 서울 마곡동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제공=롯데중앙연구소)

[아시아뉴스통신=최지혜 기자]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지난 14일 임직원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헌혈 봉사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한 헌혈 수급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었다.

이날 헌혈 봉사활동에 참여한 롯데중앙연구소 김민정 사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갈수록 줄어드는 혈액 부족 현상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헌혈에 참가했다’ 고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혈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날 헌혈 봉사 활동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헌혈 버스 탑승 인원을 시간 별로 편성하여 대기 시간 및 밀접 접촉을 최소화 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적극 실천했다.

한편,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4월 임직원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제작/기부 봉사 활동을 진행하여 KF-80 수준의 방역 체계를 갖춘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100여 개를 코로나-19 바이러스 취약 계층(치매 어르신)이 모인 인근 데이케어 센터에 기부한 바 있다.


choejihye@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