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천지역 고교학점제 지원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20-07-17 08:18

부천시, 가톨릭대, 부천대, 서울신학대, 성공회대, 유한대, 부천교육지원청 간 업무 협약식 개최
16일 부천시, 가톨릭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성공회대학교, 유한대학교,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이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지역 고교학점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갖고 있다.(사진제공=부천교육지원청)

부천시(시장 장덕천), 가톨릭대학교(총장 원종철),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성공회대학교(총장 김기석),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과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7월 16일(목)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지역 고교학점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을 체결했다.

이 날 한자리에 모인 기관장들은 부천지역 고교학점제 추진 계획과 지역사회 협력의 필요성을 공유하였다. 부천지역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한 지역 고등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과 진로에 따른 교육과정을 구현하는 책임교육체제 구축을 지역사회가 함께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더불어 각 기관은 고교학점제 지원을 위한 부천교육협의회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지속성과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지자체, 대학, 교육지원청이 공동 참여하는 ‘고교학점제 지원을 위한 부천교육협의회’는 책임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연계 및 지원을 위하여 상호 협력과 더불어 상호 발전을 위한 의견 교류 및 정보 교환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맹성호 교육장은 ‘창의 융합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학교의 노력과 더불어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생 교육을 지원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구현이 필요하다. 특히 고교학점제라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변화에 즈음하여 지역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이러한 협력적 지원체계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주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장덕천 시장은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오는 미래사회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모습으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고, 변화하는 미래 준비를 위한 우리 아이들의 교육에 지역의 모든 교육 주체가 함께 지원자로서 꼭 참여해야 한다. 아울러 부천시도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