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SBA, 크리에이터 입문 '크포 스타터 스쿨' 온라인 교육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7-23 11:09

8월 교육 신청기간 7월 16일~8월 16일,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에서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최근 크리에이터라는 개념과 1인 미디어를 향한 시민들의 관심이 확대되며 관련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일반시민 및 예비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미디어 입문 교육이 실시된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크리에이터 입문 교육 '크포 스타터 스쿨'을 온라인 방식으로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SBA 측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교육생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예정되었던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하여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크포 스타터 스쿨은 일반시민들이 1인 미디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는 크리에이터 입문 교육이다. 교육생들은 SBA 1인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에 실제로 제공하는 1인 미디어 관련 전문 지원 및 사업에 대한 안내를 받고, 교육 이수 후에는 전문장비와 스튜디오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본 과정의 커리큘럼 및 교육 구성은 △SBA 1인 미디어 지원 사업 소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소개 및 보유 장비 소개 △스튜디오 예약 방법 안내이다.

교육 기간은 올해 12월까지 매월 셋째주 수요일 17시부터 약 1시간 내외로 진행 예정이며, 8월 교육일자는 8월 19일(수) 오후 5시부터다. SBA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제출(필수)을 통해 매회 선착순 20인까지 접수 가능하다.
 
특히 8월 크포 스타터 스쿨부터는 최대한 많은 시민들에게 교육 및 스튜디오 사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모집기간보다 확대된 7월 16일(수)부터 8월 16일(일) 자정까지 약 한달 간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수료 후에는 미디어콘텐츠센터 내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및 장비 등 전문 인프라 사용 혜택을 2020년 연말까지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포스'가 실제로 사용중인 스튜디오 6개 중 스튜디오 4번과 6번을 본 교육 수료자에게 개방한다. 크포 플러스 스튜디오 신청 및 이용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크포 스타터 스쿨 교육 현장에서 들을 수 있다.

한편, SBA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 '촬영·편집, 프리미어프로, 모션그래픽, 장비, 스튜디오' 등 1인 미디어 관련 온라인 강의인 '슬기로운 유튜버생활'을 제공 중이며, 해당 과정 수료증 보유자에 한하여 SBA 1인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SBA 전략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일반시민 대상의 1인 미디어 교육을 온라인으로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로 인하여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많은 시민들의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 나아가 뉴미디어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