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정부합동평가 ‘올해 실적’ 중간 점검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7-24 19:42

24일,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구·군과 협업, 실적 저조한 지표 대응방안 모색 등
울산시는 24일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김석진 행정부시장 주재로 실‧국장, 구‧군 부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울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울산시는 24일 오후 2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김석진 행정부시장 주재로 실‧국장, 구‧군 부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0년 정부합동평가 중 84개 정량평가 지표의 추진상황에 대한 중간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지표별 업무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파악과 대책 마련을 통한 실적 향상 방안 모색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공동대응이 필요한 지표에 대해서는 시와 5개 구·군이 함께 협업하기로 하고, 코로나19 등으로 실적이 저조한 지표에 대해서는 대책 마련을 모색하는 등 합동평가 전체 지표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 정확한 업무 추진방향을 설정한다. 

김석진 행정부시장은 “정부합동평가는 지역발전은 물론,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우리 시의 역량을 집중해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국정운영의 효율성과 책임성, 통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종합평가하는 제도로써 올해 평가는 지난 1월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112개 지표에 대해 실시된다.  

시는 지난 2월, 정부합동평가 대비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지표별 목표관리를 실시하는 등 평가 대응에 들어갔으며, 지난 5월 19일에는 28개 정성지표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앞으로도 주기적 실적점검과 컨설팅, 추진상황 보고회 등을 통해 정부합동평가 실적 제고를 위해 완벽히 해 나갈 계획이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