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비전대학교, ‘유학생 전담교수’ 위촉식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20-07-31 15:48

유학생 유치 및 관리의 선순환 체제 확립에 노력
31일 전주비전대학교, ‘유학생 전담교수’ 위촉식 개최.(사진제공=전주비전대)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가 31일 학교생활선교관에서 자동차로봇학과 박경민 교수 등 12명을 대상으로 ‘유학생 전담 교수’로 임명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 및 유학생 전담교수 토론회의 목적은 ▲ 유학생의 유기적 관리를 통한 불법체류자 발생 사전 방지 ▲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지속 유지를 위한 평가지표 관리 등의 성과를 통해 최종적으론 ‘유학생 유치 및 관리의 선순환 체계를 확립’하는 것이라고 대학 측은 강조했다.
 
이날 위촉식 후 이어진 토론회에서 홍순직 총장, 이효숙 국제교류원장 , 유학생 전담 교수들은 유학생 지도 관리를 위한 강화된 출결시스템 소개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적극 활용방안, 시간제 취업처 발굴 및 아르바이트 구직 지원, 매 학기 1회 이상 상담 실시 등의 세부사안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모았다.
 
이효숙 국제교류원장은 “유학생 관리에 도움을 주시기 위해서 2년 동안 전담교수직을 허락해 주신 12명의 교수님께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국제교류원과 학과전담교수님들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학생들의 효율적인 관리 지원체계를 갖추고 행복한 유학생활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현홍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