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주광역시, AI 기반 조성 기업 유치...3개 업체와 업무협약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대현기자 송고시간 2020-07-31 22:16

바이스·샌드글래스·파크에이아이, 본사 이전 및 지역사무소 설립 추진
업체들“광주 인공지능 일자리 중심 산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1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정강영 ㈜바이스 부사장, 서성호 ㈜샌드글래스 대표, 이재성 ㈜파크에이아이 대표 등과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대현 기자]광주광역시가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해 기업 투자유치를 이어가고 있다.

광주시는 31일 ㈜바이스, ㈜샌드글래스, ㈜파크에이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업체는 각 기업별 본사 이전, 법인·지역사무소 설립을 통해 광주 AI 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바이스는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음성인식 모듈 적용 제품개발 기술력으로 지난해 ㈜KT AI플랫폼 과제기술 파트너로 업무를 수행한 전문기업이다.

㈜샌드글래스는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광주법인을 설립한다.

㈜파크에이아이는 인공지능을 통한 자율주행과 스마트파킹 시스템 개발, AI산업용 플랫폼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이용섭 시장은 "AI 중심도시 광주가 대한민국 뉴딜정책의 핵심적인 동력 역할을 할 것"이라며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통해 다양한 AI기업 등을 유치해 새로운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cdhsh552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