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종교
Business Bible Belt 양재모임 대표순장 김용식 목사 '믿음이 무엇인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8-01 00:06

BBB(Business Bible Belt,직장인성경공부선교회)양재모임 대표순장 김용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 '믿음'이 무엇인가? >
- 로마서 4:18~25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보시고 "그를 의롭다고 여겨 주셨습니다."(로마서 4:22, 새번역)

로마서의 저자는 '믿음의 조상'이라 칭함 받는 아브라함의 예를 통해 '믿음'이 무엇인지에 대해 우리에게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믿음'은 희망이 사라진 것 같은 상황에서도 소망을 갖는 것입니다.(18절)

'믿음'은 현실적으로나 과학적으로 볼때 실현 불가능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신뢰가 약해지지 않는 것입니다.(19절)

'믿음'은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는 것입니다. 
'믿음'은 오히려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 더욱 굳건해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20절)

'믿음'은 하나님께서 스스로 약속하신 말씀을 능히 이루실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입니다.(21절)

이 모든 것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하나님의 약속인 성경말씀을 조금의 의심도 없이 확신하는 것이 '믿음'이라고 하는 것으로 정리됩니다. 

이 '믿음' 하나로 아브라함 뿐만 아니라, 오늘을 살고 있는 저와 이 땅의 모든 그리스도인들도 '의인'이라고 여겨 주셨습니다.(22~25절)

코로나로 인해 비록 우리의 현실이 암담해 보이고 미래가 더욱 불확실해 보여도, 더욱 우리 주 예수님을 바라보며 성경에 약속하신 말씀만 의지하여 하루 하루 나아가길 원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