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대학교, 창의교육 교원연수 ‘비대면으로 진행’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8-02 07:01

이달부터 12월12일까지 창의교육 핵심·일반교원 대상
 
김형범 충북대학교 창의교육거점센터장이 멀티미디어제작강의실에서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이달 1일부터 오는 12월 12일까지 ‘2020년 창의교육 핵심교원 및 일반교원 비대면 중심 직무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일 충북대에 따르면 교육부가 주최하고 충북대 창의교육거점센터와 충북대 사범대학 교육연수원,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주관을 맡은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 3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창의교육 역량강화 교원 직무연수’는 미래 지능정보사회에서 ‘HTE(Here. There and Everywhere) 창의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교, 교사 및 학생의 역할을 제고하고 학교현장에서의 창의교육 활용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구성은 ▶HTE 이론 및 교수·학습 모형 소개[김형범 충북대 창의교육 거점센터장(지구과학교육과 교수)] ▶HTE, 지능정보시대 창의교육 아젠다(여도엽. 한국전자통신연구원) ▶HTE 창의교육의 현장 적용 방안 연구(한신. 고려대 겸임교수) ▶충북대 창의교육 거점센터 2차년 사업소개(황예지, 충북대) ▶HTE 창의교육 인문사회 실천프로그램 이해와 실제(남진희. 충북대사대부중/ 박동혁. 전라중) ▶HTE 창의교육 수학·과학 실천프로그램 이해와 실제(원윤주.전민중/김태삼.진주중앙고/신배완.함열여고/강수연.용담중/김상훈.보성고/장연주.산본고) ▶HTE 창의교육 융합(지능정보) 실천프로그램 이해와 실제(유상미 한성대 교수/ 홍서연 청덕중/이동기 무주중) ▶시범학교 적용 및 창의교육 컨설팅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김형범 충북대 창의교육거점센터장은 “이제는 교육현장에서도 미래사회와 지능정보사회에 대비해 인재육성을 위해 새로운 역량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 핵심이 바로 창의교육이라는 점에서 이번 직무연수가 새로운 콘텐츠와 교육문화를 만들어내는 시작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