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 창세기를 통해 얻는 깨달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8-02 19:08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28:16. 야곱이 잠이 깨어 이르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וַיִּיקַ֣ץ יַעֲקֹב֮ מִשְּׁנָתֹו֒ וַיֹּ֕אמֶר אָכֵן֙ יֵ֣שׁ יְהוָ֔ה בַּמָּקֹ֖ום הַזֶּ֑ה וְאָנֹכִ֖י לֹ֥א יָדָֽעְתִּי׃
야아콥이 그의 잠에서 깨어나 말하였다. 정말로 여호와께서 이곳에 계신다. 그런데 나는 알지 못하였다. 
 
야아콥은 그곳이 어떤 곳인지 몰랐지만 그곳은 그의 할아버지 아브라함이 제단을 쌓았던 곳이다.
벧엘은 아브라함이 제단을 쌓았고 하나님을 만났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하늘이 열렸던 곳이다. 
 
아브람이 그 땅을 지나 세겜 땅 모레 상수리나무에 이르니 그 때에 가나안 사람이 그 땅에 거주하였더라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라 하신지라 자기에게 나타나신 여호와께 그가 그 곳에서 제단을 쌓고 거기서 벧엘 동쪽 산으로 옮겨 장막을 치니 서쪽은 벧엘이요 동쪽은 아이라 그가 그 곳에서 여호와께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더니(창12:6~8) 
 
주님, 신앙의 선배들이 제단을 쌓았던 곳을 찾아가서 제단을 수축하여 예배를 드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나 홀로 힘들고 지치고 외로울 때에도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함께 하신다.
그러나 우리가 느끼지 못할 뿐이지 하나님께서는 항상 우리와 함께 동행하신다.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있으리라(출3:12)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28:20)  
 
주님, 항상 임마누엘로 우리와 동행하여 주시는 것을 깨닫고 감사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17. 이에 두려워하여 이르되 두렵도다 이 곳이여 이것은 다름 아닌 하나님의 집이요 이는 하늘의 문이로다 하고
וַיִּירָא֙ וַיֹּאמַ֔ר מַה־נֹּורָ֖א הַמָּקֹ֣ום הַזֶּ֑ה אֵ֣ין זֶ֗ה כִּ֚י אִם־בֵּ֣ית אֱלֹהִ֔ים וְזֶ֖ה שַׁ֥עַר הַשָּׁמָֽיִם׃
그가 두려워하며 말하였다. 얼마나 이곳이 무시무시한가? 이곳이 바로 하나님의 집이고 이곳이 하늘의 문이 아닌가?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동행하여 주심을 깨달으면 삼가 근신하며 살아야 한다.
우리의 몸은 성전이기 때문에 거룩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한다.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벧전4:7)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벧전5:8) 
 
주님, 언제나 깨어 근신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가 있는 곳이 어디든지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는 곳이 되어야 하고 하늘의 문이 열리는 곳이 되어야 한다.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3:16)  
 
주님,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그 곳이 하나님의 집이 되게 하시고 하늘의 문이 열리는 곳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18. 야곱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베개로 삼았던 돌을 가져다가 기둥으로 세우고 그 위에 기름을 붓고
וַיַּשְׁכֵּ֨ם יַעֲקֹ֜ב בַּבֹּ֗קֶר וַיִּקַּ֤ח אֶת־הָאֶ֙בֶן֙ אֲשֶׁר־שָׂ֣ם מְרַֽאֲשֹׁתָ֔יו וַיָּ֥שֶׂם אֹתָ֖הּ מַצֵּבָ֑ה וַיִּצֹ֥ק שֶׁ֖מֶן עַל־רֹאשָֽׁהּ׃
야아콥이 아침 일찍 일어나 그의 머리맡에 놓았던 돌을 취하여 그것을 돌기둥으로 놓고 그 꼭대기 위에 기름을 부었다. 
 
19. 그 곳 이름을 벧엘이라 하였더라 이 성의 옛 이름은 루스더라
וַיִּקְרָ֛א אֶת־שֵֽׁם־הַמָּקֹ֥ום הַה֖וּא בֵּֽית־אֵ֑ל וְאוּלָ֛ם ל֥וּז שֵׁם־הָעִ֖יר לָרִאשֹׁנָֽה׃
그리고 그는 그곳의 이름을 벹엘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처음에는 그 성의 이름이 루즈였다. 
 
야아콥은 하나님을 만난 그곳을 기념하기 위하여 자신이 베개로 삼았던 돌을 가져다가 기둥으로 세우고 그 위에 기름을 붓고 그 곳 이름을 벹엘이라 하였다. 
 
야아콥이 돌 위에 기름을 부은 것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가장 귀한 것을 드린 것이다.
하나님을 만난 사람들은 언제나 마음과 정성과 뜻을 다하여 귀한 것을 주님께 드렸다. 
 
돌을 가져다가 기둥으로 세우고 그 위에 기름을 부은 것은 영적으로는 교회의 머리시며 반석이신 예슈아의 머리에 기름을 부었다고 볼 수도 있다. 
 
예수께서 베다니 나병환자 시몬의 집에서 식사하실 때에 한 여자가 매우 값진 향유 곧 순전한 나드 한 옥합을 가지고 와서 그 옥합을 깨뜨려 예수의 머리에 부으니(막14:3) 
 
벧엘로 번역된 히브리 원어는 벹엘(בֵּֽית־אֵ֑ל)인데 그 의미는 하나님의 집이라는 뜻이다.
하나님의 집에 가장 귀한 것을 부어드린 것이다. 
 
주님, 하나님의 집에 가장 귀한 것을 드리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20. 야곱이 서원하여 이르되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셔서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먹을 떡과 입을 옷을 주시어
וַיִּדַּ֥ר יַעֲקֹ֖ב נֶ֣דֶר לֵאמֹ֑ר אִם־יִהְיֶ֨ה אֱלֹהִ֜ים עִמָּדִ֗י וּשְׁמָרַ֙נִי֙ בַּדֶּ֤רֶךְ הַזֶּה֙ אֲשֶׁ֣ר אָנֹכִ֣י הֹולֵ֔ךְ וְנָֽתַן־לִ֥י לֶ֛חֶם לֶאֱכֹ֖ל וּבֶ֥גֶד לִלְבֹּֽשׁ׃
야아콥이 서원을 말하였다. 만일 하나님께서 제 곁에 계셔서 제가 가는 이 길에서 저를 지키시고 제게 먹을 빵과 입을 옷을 주셔서 
 
21. 내가 평안히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오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וְשַׁבְתִּ֥י בְשָׁלֹ֖ום אֶל־בֵּ֣ית אָבִ֑י וְהָיָ֧ה יְהוָ֛ה לִ֖י לֵאלֹהִֽים׃
제가 아버지 집으로 평안히 돌아오면 여호와께서 제 하나님이 되시고 
 
22. 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וְהָאֶ֣בֶן הַזֹּ֗את אֲשֶׁר־שַׂ֙מְתִּי֙ מַצֵּבָ֔ה יִהְיֶ֖ה בֵּ֣ית אֱלֹהִ֑ים וְכֹל֙ אֲשֶׁ֣ר תִּתֶּן־לִ֔י עַשֵּׂ֖ר אֲעַשְּׂרֶ֥נּוּ לָֽךְ׃
제가 돌기둥으로 놓은 이 돌은 하나님의 집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께서 제게 주시는 모든 것에서 십 분의 일을 제가 당신께 드릴 것입니다. 
 
야아콥이 서원한 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00을 해주시면 자신이 하나님께 00을 어떻게 하겠다는 하나님과의 약속이었다. 
 
사람이 여호와께 서원하였거나 결심하고 서약하였으면 깨뜨리지 말고 그가 입으로 말한 대로 다 이행할 것이니라(민30:2) 
 
서원은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미성년자의 서원은 부모가 반대하면 무효가 되고 아내의 서원도 남편이 반대하면 무효가 된다. 
 
그러나 아버지와 남편의 허락하에 서원을 하였으면 반드시 지켜야 된다.
왜냐하면 서원은 하나님과의 약속이기 때문이다. 
 
또 여자가 만일 어려서 그 아버지 집에 있을 때에 여호와께 서원한 일이나 스스로 결심하려고 한 일이 있다고 하자 그의 아버지가 그의 서원이나 그가 결심한 서약을 듣고도 그에게 아무 말이 없으면 그의 모든 서원을 행할 것이요 그가 결심한 서약을 지킬 것이니라 그러나 그의 아버지가 그것을 듣는 날에 허락하지 아니하면 그의 서원과 결심한 서약을 이루지 못할 것이니 그의 아버지가 허락하지 아니하였은즉 여호와께서 사하시리라 또 혹시 남편을 맞을 때에 서원이나 결심한 서약을 경솔하게 그의 입술로 말하였으면 그의 남편이 그것을 듣고 그 듣는 날에 그에게 아무 말이 없으면 그 서원을 이행할 것이요 그가 결심한 서약을 지킬 것이니라(민30:3~12) 
 
주님, 서원을 함부로 하지 않게 하시고 서원을 하였으면 반드시 이행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