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드론산업의 메카’ 보은군, 제2회 드론아카데미 개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8-03 08:58

3~7일까지 5일간 관내 초등학생 대상 5회 운영
이론 교육과 조종 실습, 드론 축구 등으로 진행
충북 보은군의 드론아카데미 실기교육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보은군은 지역 미래 먹거리 산업인 무인기 산업의 대중적인 붐 조성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2회 보은군 드론아카데미’를 개설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3일 보은군에 따르면 이날부터 오는 7일까지 5일간 보은국민체육센터와 보은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에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전문교육기관인 피스퀘어보은드론비행교육원(대표 이근희)이 주관해 모두 5회(회당 20명)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드론 교육과정은 드론의 기본원리와 조작법에 대한 이론교육, 실제 드론을 조종해 보는 드론 조종 실습, 드론 축구 등으로 이뤄지며 성적우수자는 오는 9월 창단 예정인 보은군 드론축구팀 멤버로 활동하게 된다.
 
안진수 군 문화관광과장은 “드론아카데미 운영을 계기로 미래의 보은을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함으로써 꿈을 갖고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며 “드론아카데미가 미래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2017년 7월 10일 보은군 산외면 신정리 276-2 일원에 직경 6km, 면적 28.3㎢ 규모로 관제센터와 자동기상관측장치를 갖춘 무인비행장치 보은 공역장을 개장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말에는 드론전용비행시험장이 완공되면서 통신망 활용·농업지원용 등 각 분야의 드론 생산업체에서 시판 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상용화 가능성을 검증하는 전진기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