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초록마을, 우리 씨앗을 나누고 가치를 이어가는 ‘이음 프로젝트’ 론칭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8-05 10:00

‘토종곡식 펀딩’, ‘초록마을 플리마켓’ 등 다양한 활동 진행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초록마을은 ‘이음 프로젝트’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음 프로젝트’는 우리의 씨앗(우리 땅에서 30년 이상 자라고 이종 교배되지 않은 토종종자)을 바탕으로 우리의 음식, 우리의 농부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그 가치를 이어가기 위한 초록마을의 실천이다.

초록마을은 이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이야기로 농사펀드와 함께 ‘토종곡식 펀딩’을 진행한다. 

농사펀드는 도시 소비자와 농부를 이어주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소비자가 농부의 농사 계획을 보고 영농자금을 투자하면 수확 후 농산물로 돌려받는다. 

초록마을은 ‘토종곡식 펀딩’을 통해 우리 씨앗으로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가에게 안정적인 재배환경을, 고객에게는 우리 씨앗을 지키고 농가를 지원하는 가치 있는 활동과 토종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초록마을은 ‘토종곡식 펀딩’에 참여하는 농가의 펀딩 수수료를 지원한다. 

펀딩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보전함으로써 농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펀딩에 참여한 고객은 △밀가루 2kg △쌀 5kg △콩 1kg △수수/율무(택1) 1kg △팥 500g을 각각의 수확철에 배송 받게 된다. 특히, 쌀, 콩, 수수/율무, 팥은 종류별로 선택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토종 텃밭 키트’도 제공된다.

‘토종곡식 펀딩’을 희망하는 고객은 8월 12일까지 초록마을 쇼핑몰 내 ‘이음 프로젝트’ 기획전 페이지에서 ‘펀딩 참여하러 가기’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초록마을은 ‘이음 프로젝트’ 두번째 이야기로 ‘초록마을 플리마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 씨앗으로 재배한 농산물을 초록마을 매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초록마을은 점차 사라져가는 우리 씨앗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야기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우리 씨앗의 가치를 이어나가는 농가를 응원하고, 정성껏 키운 토종 농산물을 나눌 수 있는 ‘이음 프로젝트’에 많은 고객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