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인창동, 찾아가는 건강지킴센터 특화사업 시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8-05 16:19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주민밀착형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인창동 행정복지센터가 찾아가는 건강지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대범)에서‘찾아가는 건강지킴센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 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건강지킴센터’는 월 1회 간호직, 사회복지직 공무원과 함께 의료취약계층인 노인들이 많이 찾는 인창경로식당 앞에 직접 찾아가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및 복지욕구를 조사하여 복지 상담, 만성질환(혈압, 당뇨 등) 체크 및 건강 상담 등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건강이상 및 복지 욕구에 따라 집중 관리군으로 분류하여 가정방문 및 지속적인 건강문제 관리를 시행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대상자의 문제를 해결하여 주민 밀착형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찾아가는 건강지킴센터’는 철저한 생활 속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운영 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인창동 모든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해 더욱 살 맛 나는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