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주민 민주당 당대표 후보 만나 '자치분권' 협력 요청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0-08-06 17:30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왼쪽에서 두번째)가 도의회를 방문한 박주민 민주당 당대표 후보(오른쪽에서 두번째)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7)이 6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한 박주민 민주당 당대표 후보를 접견하고 대화를 나눴다.

도의회에 따르면 장 의장은 이날 접견에서 박 후보에게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당부했다.

장 의장은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살고, 지역주민이 행복해야 국민이 행복하다"며 "국가 균형발전의 해결책은 바로 자치분권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에게 더 많은 역할과 기능, 전문성을 요구하지만 제도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법은 30년 넘게 변화가 없다"며 "지방의회가 지방정부와 대등한 위치에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방의회와 계속 소통해주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접견에는 진용복 부의장(더민주, 용인3), 문경희 부의장(더민주, 남양주2), 박근철 민주당 대표의원(더민주, 의왕1), 정승현 의원(더민주, 안산4), 서현옥 의원(더민주, 평택5) 등이 배석했다.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