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3일 수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새로운 피조물이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8-06 21:42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새로운 피조물이라 New creation has come>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 17) 

Therefore, if anyone is in Christ, the new creation has come: The old has gone, the new is here! (2Corinthins 5: 17) 

바울 사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믿음으로 그 분 안에 거하면 새로운 피조물 이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하여 이전 것은 지나가고 새 것이 되었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은 공간 적인 개념이 아닙니다.  믿음과 회개를 통하여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된 상태를 말합니다.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대속과 성령의 은혜로 주어지는 거듭남으로 주어집니다. (딤 3: 5; 요 3: 3; 약 1: 18) 사람이 거듭났다고 했을 때는 단지 죄를 용서 받고 죄 씻음 가운데 어느정도 변화된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사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거듭났다는 것은 그리스도와 연합된 완전히 새로운 존재가 되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새롭게 창조된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에 속한 이전의 생활이나 사고 방식으로 살아가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와 그의 나라에 합당한 생활 방식을 따라 살아갑니다. 이제까지 살아 오던 육체적인 조건과 지식과 방식과 관계가 다 지나갑니다. 하나님과 화목된 새로운 관계의 삶을 살아갑니다. 예를 들면 유대인들은 율법주의 삶을 헬라인은 세상 지혜와 우상 숭배를 끝내고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된 삶을 살아갑니다.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지금 현재라는 세상의 삶에서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로 시작하는 새로운 창조의 세계안에서 종말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계 21: 4. 참조)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의 생각과 마음은 언제나 하나님과 그분의 나라를 향한 의지로 향하게 됩니다.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권세와 능력에 순종하며 이 땅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사랑과 화평과 의의 열매를 맺어 나갑니다. 
---------------------------

주 하나님 아버지! 주의 사랑과 은혜 안에서 영원한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과 존귀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주의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하나님 아버지께 영원히 있음을 고백 드립니다. 주께서 계획한 하늘의 모든 일들이 이 땅에서 성취되어 가는 것을 바라보며  감사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