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1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Business Bible Belt 양재모임 대표순장 김용식 목사 '성령 안에 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8-07 23:25

BBB(Business Bible Belt,직장인성경공부선교회)양재모임 대표순장 김용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 성령 안에 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
- 로마서 8:1~11


"그러나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살아 계시면, 여러분은 육신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습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닙니다."(로마서 8:9, 새번역)

  천지를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주신 단 하나의 목적은 바로 우리 죄를 없애주시기 위함입니다.(3절)

  그러면 우리가 선택해야 하는 삶은 둘 중 하나 뿐입니다. 
  계속해서 육신에 속하여 사느냐, 그리스도 예수 안에(성령 안에) 속하여 사느냐...

  육신에 속하여 사는 삶은, 육신의 일을 생각합니다. 육신의 생각은 죽음입니다.(5~6절)
  육신에 속한 삶은 하나님을 적대시 여기며 살아갑니다.(7절)

  반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성령 안에) 속하여 사는 삶은, 성령의 일을 생각합니다. 
  성령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입니다.(5~6절)
  성령 안에 속한 삶은 하나님의 법에 복종하며 살아갑니다.(7절)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살아갑니다.(8절)

  결국 예수 그리스도께 속하여 살아가는 삶, 성령 안에 거하여 살아가는 삶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고, 그것은 곧 하나님의 법에 복종하며 살아가는 것이며, 그것이 참된 자유와 생명과 평안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결론은 성경 말씀으로 사는 삶, 성경 말씀과 함께 사는 삶이 성령 안에 거하는 삶임을 깨닫습니다.

  그것은 내 삶을 구속하는 것이 아니라 자유를 가져다 주는 삶이고, 생명이며, 평안을 지키는 삶임을 깨닫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매일 조금씩이나마 성경 말씀을 꾸준히 읽고, QT를 거르지 않는 삶을 잘 이어 나가야 성령 안에 거하는 경건한 삶의 습관이 무너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